개인 인터넷 뱅킹을 목적으로 무료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의 경우 발급일 기준으로 1년에 한 번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. 만약 인증서 갱신하지 않고 기한을 넘기게 되면 인터넷을 통한 재발급받거나,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은행에 직접 방문해야 발급해야 하는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하고, 메인화면 상단에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.
인증센터메인 화면에서 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.
갱신하려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.
하나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step 1
은행/신용카드/보험용 무료 인증서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하나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step 2
약관 창이 열리면 모든 항목에 동의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하나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step 3
OTP 혹은 보안카드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인증서 갱신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.
갱신할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.
새 인증서에 사용할 암호를 2회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 기존에 사용하셨던 암호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.
하나은행 공동인증서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.
공동인증서의 정상적이 갱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바로 로그인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.